Swap Chain
전면 버퍼와 후면 버퍼를 사용하여 완성된 화면만을 렌더링 하는 방법인 더블 버퍼링을 위해 DirectX에서 사용되는 것이다. DirectX에서는 전면 버퍼와 후면 버퍼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는데 이는 전면 버퍼에 후면 버퍼를 복사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다. 그리고 버퍼를 교환하기 위해 형성된 버퍼들의 집합을 스왑 체인 이라고 한다.
스왑 체인에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로는 IDXGISwapChain이 있다. 이 인터페이스에는 전면, 후면 버퍼의 텍스처와 스왑 체인을 제어하는 함수등이 있다.
DXGI_SWAP_CHAIN_DESC구조체로 형식을 지정하고 DXGI_SWAP_CHAIN_DESC구조체의 CreateSwapChain()함수로 생성할 수 있다. 생성 후에는 IDXGISwapChain의 GetBuffer()함수로 버퍼를 등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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