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Oh My War

[프로젝트][Oh My War] 완성

wnstjd 2024. 3. 17. 17:59

개요

프로젝트가 완성 되어 어떤 결과물이 나왔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무엇을 느꼈는지 정리한 글이다.

 

 

게임 개요

이름 Oh My War
장르 전략, 경쟁, 멀티플레이
개발 도구 Unity, C#
개발 기간 2024.01.02 ~ 2023.01.04
인원 3인

 

 

게임 소개

Oh My War는 멀티플레이로 즐기는 1 대 1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자원을 소비하여 각자의 특징을 가진 유닛들을 소환하거나  플레이어의 세 가지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방어하고

세 갈래로 나누어진 길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적의 기지를 점령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결과물 

게임 영상

 

게임 다운로드

 

OH MY WAR | STOVE 스토어

1분이면 알게될거야, 스토브가 얼마나 즐거운 세상인지! 스토브에서 재밌는 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플레이하세요! OH MY WAR는 멀티플레이로 즐기는 1 대 1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자원을 활용

store.onstove.com

 

깃허브

 

GitHub - Kiwi-Tanghulu/OhMyWar: 오 마이 워

오 마이 워. Contribute to Kiwi-Tanghulu/OhMyWa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느낀점

구조의 중요함을 느낀 프로젝트입니다.

제가 맡았던 역할은 유닛의 구현이었습니다. 처음엔 게임잼이기 때문에 빠르게 구현해야 한다는 생각에 구조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고 개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개발이 어느정도 진행된 시점에서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려 하면 꼬여버린 구조로 인해 간단한 기능도 구현에 오랜시간이 걸리며 점점 개발 속도가 느려져 결국 최종적으로 구현된 유닛은 완성도와 안정성이 굉장히 떨어졌습니다. 그런 결과물을 보며 "분명 더 잘 만들 수 있었는데"라는 생각에 구조 설계를 대충한것을 후회하며 아무리 급하더라도 구조를 제대로 설계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안전하고, 완성도 높게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